본문 바로가기
사주잡담

편재 특징

by 단짠아몬드 2024. 6. 11.
728x90
320x100

<편재 심리학> : 남성적

편재는 내가 마음대로 지배하는 성분
편재는 사물의 본질을 파고들어간다.(식신추가) 이것 저것 호기심(편인추가)이 가득하여 본질을 파고 들어간다. 그래서 그의 방은 항상 혼잡(상관추가)하다. 다른 사람이 보기에 혼잡하지만 스스로에게는 질서(정관추가)가 있다.

그래서 복잡한 지도찾기, 우주원리 이해하기, 별자리 공부 등에 능하다. 복잡한 것 속에 질서가 있기 때문에 이런 사람에게 깔끔한 정리는 불편하다.

편재는 경제관념에 즉흥적(겁재추가)이다. 계획성이 없다.(편관추가)있으면 쓰고, 없으면 말고 이성적(정관)이기보다는 충동적이다.

편재에게 마음이 중요하냐 물질이 중요하냐 물으면 바로 물질이라고 한다. 형이상학(연역적 사고방식)은 노우!! 편재는 형이상학도 물질로 표시한다.

부처는 무엇이냐? 막대기이다.

편재는 분류(물질을 가지고 놀길 좋아함-만들기,그림,장난감등)를 잘한다. 복잡한 것을 조목조목 불류한다. 정리잘하고 분류잘하고...

편재는 음양이 같기 때문에 내성적이고 감정적이다. 감정적이라는 말은 이성적이지 못하고 기분대로 즐기는 것이다. 즉흥적이라는 뜻이겠다.

탁월한 표현능력이 있고 주관적인 표현을 하는 예술가도 된다. 사물의 겉 모습보다는 내면의 본질을 표현하겠다. 외면보다는 내면에 관심이 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은 이해를 못할지도 모른다. 피카소나 샤갈의 그림이 편재가 아닐까?

남들은 이상하다고 해도 본인은 현실세계, 내면세계를 그렸다고 주장한다. 남들이 뭐라하는지는 관심없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 스스로 만족하며 산다. 좀 폐쇄적인 면도 있겠다.

물질의 겉모습보다는 본질에 대해 파고드는 편재 - 주로 과학자에 많겠다.


항상 가능성을 생각하고 가능성에 승부를 건다.상상력이 풍부하고 항상 상상을 많이 한다. 월급을타면 며칠 못가서 다쓰버리고 그다음 쫄쫄굶는 경우가 발생한다.

낭비가 심하므로 항시 주머니에 있으면 쓰게된다. 반면에,공간 배치 능력이 뛰어나므로, 상상력으로 생각 했으면 그대로 재현하는 능력이 있다.

우선 번드르르하게 겉으로 화려하다. 그래서 외화내빈의 형상이 될 수 있다.

偏財가 사업을 할 때는 실내장식등의 초기투자는 투자개념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돈이 모자라면 빚을 내서라도 자기나름대로의 한도내에서 일류로 호화스럽고 사치스럽게 장식을 하게된다.사치스러운 장식과 시설을 보러오고 싶도록 사람들을 불러모울수 있게 하는 것이다.

물론,화려하게 꾸며놓는다고해서 돈을 잘 버는 것은 아니겠지만 확률로 따진다면 잘벌 수 있는 가능성은 있는 것이다.

이처럼,偏財는가능성에 승부를 걸게 되므로 될 때는 正財와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투자를 잘하게된 것이라 돈을 벌게 되지만 손해를 볼때는 왕창 무너지고 한방에 끝날수도 있게 되는 것이다.


편재의 특징

지배적, 성급한 판단, 유흥적, 사업적, 타협적, 만들기, 장난감, 물리적, 한탕적, 기분파,쇼부적, 남성적, 호탕함, 스케일이 크다, 기회포착, 처세술, 거시적, 전반적, 인간적 관리, 재물의 운용방법 탁월.

출처 https://m.dcinside.com/board/divination/8059940

728x90
320x100

'사주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관 특징  (0) 2024.06.11
기신운  (0) 2024.02.25
사주극복방법  (0) 2024.02.25
관상불여심상(2)  (0) 2024.02.18
관상불여심상(1)  (0) 2024.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