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考察

기신대운中 대인관계

by 단짠아몬드 2023. 12. 11.
728x90
320x100


1. 그냥 싸하다 싶은 기분 받으면 멀어져라.

나 같은 경우는 그걸 못해서 크게만 세 번 이상 데었다.


2. 당연히 네 곁에 남아주는 사람은 없다. 있다면 가족이다.

3. 네가 바로 서있고 네가 잘돼야 사람도 붙는다.

4. 기신대운 중 인간관계 너무 애쓰지 마라. 새 대운이 도래하면 몇 안 남고 다 자의든 타의든 흩어진다.

5. 시절인연

6. 네가 생각한다고 남도 똑같다 생각하지 마라.
동상이몽

7. 귀는 열고 입은 닫아라.

8. 사람 때문에 괴롭고 힘들다면 화, 짜증을 내지 말고 그 상황에 맞는 되돌려 까기를 차분하게 하는 노력 해라.
못 참겠으면 행복회로 돌려라.
짜증이나 화내고 싶다면 상황에 맞는지 판별이 안 되니 화장실 가서 한 템포만 숨 들이쉬고 내 쉰다음 와봐라.
기신대운은 마음의 근력을 키우는 시기다.
나는 이겨내 버텨내 견뎌내 졸라 외침

9. 기신대운 중에 네가 겪는 일들은 네가 이전에 타인에게 행했던 상처되는 일들일 가능성 높다.
거울치료 과정으로 내가 바보 같던 모습들을 사회화시켜 주는 시기.

10. 하도 데고 눌리다 보면 화도 안 나고 짜증도 안나는 구간이 오는데 발복 전이 오고 있다는 것.
(하도 화내고 짜증내서 이제는 낼 힘도 없는 것)

11. 이거 다 지나면 네 인격 그릇 성장한다.

12. 기신대운 중에도 세운에 따라 너를 숨 쉬게 만들어주는 비견(조력자)은 있다. 없다면 그 조력자를 그렇게까지 생각하지 않았을 것.

나도 인복 없다 생각했는데 내 인복의 기준점이 다른 거였고 시각을 달리해서 생각하니 있었다.
악연도 내적 성장을 위한 악역을 맡은 사람일 뿐이다.
그 사람이라고 악역 맡고 싶어 맡았겠는가.

728x90
320x100